SUB VISUAL

03 숙명여대 역사관 박물관 프로그램

숙명역사관과 박물관 전시실에 360° VR(가상현실) 콘텐츠 제작과 홀로그램 전시 쇼케이스를 설치 및 운영
역사관/박물관 전시실 360° VR(가상현실) 콘텐츠 제작
qr

숙명역사관

qr

숙명여자대학교박물관

20인 이상 단체 참가 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시실 공간 관람과 VR 전시를 통한 역사관/박물관 관람을 나누어 진행도록 전시를 VR 콘텐츠롤 제작하여 제공
근대유물 홀로그램 전시 쇼케이스 제작
도자, 목공예, 금속, 장신구류 등 47점의 박물관 유물을 3D 홀로그램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쇼케이스 비치
- 설치장소: 숙명역사관
- 내용: 숙명여대박물관 소장유물 3D스캔 데이터를 홀로그램 영상으로 재현
교육용 VR 카드보드 제작
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제작한 360° VR 콘텐츠 활용을 위해 VR(가상현실) 플랫폼 헤드셋인 카드보드 제작
② VR 전시와 카드보드를 통해 어느 장소에서나 역사관/박물관 전시를 가상현실로 관람 가능
③ 프로그램 참가자 및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숙명여대 소장 유물을 활용하여 카드보드를 디자인
④ VR 전시 및 카드보드를 활용한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
- 역사관/박물관 도슨트인 숙명문화봉사단을 대상으로 VR 전시 및 카드보드 활용 교육 진행
- 역사관/박물관 도슨트 프로그램 홍보 및 참가자 모집
- 역사관/박물관 투어 시 카드보드를 통한 VR 전시 관람 제공
역사관/박물관 프로그램 워크시트 제작
① 근대여성교육사와 문화사를 통합 교육할 수 있도록 역사관/박물관 2종으로 제작
- 역사관 워크시트는 전시실을 직접 돌아보며 근대 여성 교육과 관련된 중요한 사건들을 짚어 볼 수 있도록 구성
- 박물관 워크시트는 VR 전시로 유물을 살펴보며 전통문화를 이해해 보고 프로그램 참가자와 일반관람객에게 문화사에 대한 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
img img
img img
img img
부스 홍보 및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
img img
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진행
img img